어쨋든 양은 많네... 배는 채웠으니 또 한바꾸 돌아볼까나~~~

- 일본의 흡연

흡연실치곤 좀 좋다... ^^
처음 일본으로 여행을 왔었을 때의 일본은 그야말로 흡연의 천국이였었다.
밖에서는 어디서든지 담배를 필수 있었고, 식당 심지어는 패스트 푸드점에서 조차 담배를 필 수가 있었다.
그러던 일본도 점점 세계화를 쫓아가나보다. ^^;
내가 떠나왔던 한국도 그랬지만, 이제는 일본 역시도 끽연(喫煙)흐름이 꺽이고 있는 추세인것 같다.  
도보(徒步) 흡연 금지등 많은 제약들이 생겨났다. 그것과 동시에 생겨난 것이 바로 흡연 구역이다.
일본의 대도시 중,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큰 곳에 가면 흡연 구역이 따로 설치가 되어 있고, 그곳에서 많은 흡연인들이 담배를 태운다. 많은 비 흡연자들, 특히, 담배를 피워본 적이 없는 사람들은 이렇게 이야기를 한다.
'저렇게까지해서 담배를 피우고 싶을까?'라고...
나한테 관심도 없었던 사람, 모르는 사람들이 나에게 이렇게 이야기를 한다면 나는 이렇게 변명을 해주고 싶다.
'응' ^^;
에잇! 기분 나빠졌다.  한대 빨고와야지.

이것은 이러한 일본의 상황에 맞는 서비스가 아닐까...^^;
우리나라의 TTL Zone과 같은 그러한 곳인 듯한데, 정확히 어떤 상품인지는 모르겠다.
다만, 안에서 담배를 피울 수 있는 공간이다. 다른 흡연구역은 밖에 있는 반면 여기는 안에서 필 수 있도록 되어있다. 사람이 많은 시부야에서 담배를 피울 수 있는 공간이라는 것은 매력적일까? 아닐까? ^^;

- 신발을 사려면 여기로?
신발가게다~
ABC마트.
이름은 좀 촌스럽다. 우리로 따지자면 'ㄱㄴㄷ 가게'랄까... 풀팔팔팔
아직은 잘 감이 안오지만, 가격이 저렴한 신발들을 판매를 한다고 한다. 언젠가 신발이 필요하면 여기로 가봐야지.
그런데 저 사람은 누굴까? 아니 이렇게 반가운 얼굴이....
종길이 이녀석...
종길이다.
일본에서 종길일 만나다니~ 크헐헐헐
아는 사람은 알것이다...
종길아.. 너 지금 이거 보고 있냐? ^^; 깔깔깔깔

- 훼스트 후드(Fast food)
저만한 포테이토라면...베게로 써도 되겠다.. -_-
우리가 잘 알고 있는 햄버거 가게 3종세트다.
그중 첫번째.
マクドナルド(마크도나루도:맥도널드)이다. 우리가 보기에 이 마쿠도나루도라는 발음은 우습게 보일지 모르지만, 미국사람에게 마쿠도나루도나 맥도널드는 똑같이 못알아듣는 발음이라고 한다. 놀랍지 않은가? ^^;
그래도 우리 입장에서 보면 우리 발음은 알아들을 것 같은데...
머.. 어쨋든 마쿠도나루도는 좀..

앗.. 저 아리따운 아가씨는 누구지? ^^
두번째는 롯데리아
한국의 롯데리아는 전부 빨간색 컨셉인데, 일본은 빨간색이 보이지 않는다.
시부야의 이것은 검정색. 내가 근무하는 赤坂(아카사카)의 롯데리아는 노란색이다.
원래 롯데리아는 특별히 색이 없는 것일까?
왠지 검정색은 잘 어울려 보이는 것 같다.. ^^;

오이~ 할배~ 어여 흰색으로 갈아입으삼.. 안어울려~
세번째로는 이모씨 아들 모창은이란 인간이 MFC(프로그래머라면 아는 이야기 ^^;)라고 이야기하여 우리를 즐겁게 만들어 주었던 KFC.
역시 좀 놀랐다. 저 할아버지... 온통 빨간색이다. 우리나라라면 흰색 이외의 할아버지는 마주치기 어려운데...
옆의 사진을 보면 아마도 매운 맛의 신(新)상품이 출시가 된것 같다.
그래도 빨간색이라니... 좀 적응하기 어렵다...
할아버지도 그렇지요? ^^;

- 겨울 소나타
종업원은 여자들이네... 그게 더 좋은건가?
잘보면 지우히메도 보인다... ^^;
한때 일본을 강타했다고 들었던 겨울소나타.
한류(韓流)의 아이콘이였던 이 겨울 소나타는 여전히 일본에서는 인기가 있는 것 같다. 물론 그 대상이 좀 이상해지긴 했지만...
욘사마의 인기는 비록 일본의 중년 여성분들에게 어필을 하여 인기가 있지만, 겨울 소나타는 꽤 다양한 층에 인기가 있는 것 같다.. ^^;
최근의 욘사마(ヨン様)와 지우히메(ジウ姫)는 빠칭코에서 더 인기가 있다.
어디를 가든 빠칭코가게에는 저 겨울 소나타가 존재하고 있다.
도대체 어떻게 게임을 하는 걸까? 조금 궁금하긴 하다..풀팔팔팔


시부야는 한국의 명동과 비슷하다고 해야할까..
정말 많은 사람들과 정말 많은 여행객들이 돌아다닌다.
특히 젊은이들이 엄청 많다. 시부야에서 돌아다니다 보면 어느새 양복을 입은 사람은 나를 포함하여 얼마되지 않음을 느끼게 된다. 나와 같은 양복을 입은 사람을 만나려면...
시부야의 뒷골목에 보면 묘한 성인 거리들이 있는데, 그쪽이라면...풀팔팔팔...
한번은 길을 잘못들어서 가보게 되었는데, 좀 겁이 났지만 그것도 경험이라고, 함 골목에 들어가 봤다.
시부야에도 아주 묘한 골목이 있었다...
혹시 여행으로 오는 분들은 조심하시길... 머 별건 없었는데, 아무래도 분위기가 그다지 좋진 않았다...
이곳에 오면 무료안내소라는 가게들이 엄청 많았다. 나는 그것을 보고, 일본의 경제가 좋지 않아 많은 남자들이 무료 안내소에서 일자리를 찾는구나...라고 생각을 했었다...
^^; 근데 안내하는 건 직업이 아니라 다른 것이 였었다...크헐헐헐... 왜 내가 아냐구? ^^;
설마 가난한 외국인 노동자가 저런 곳을 가봤겠냐? 끌끌끌 -_-a

믿어라~ 믿는 자에게 복이 있나니~~~ 하여간 시부야는 재미난 동네인 건 확실한 것 같다.

이상 시부야에서 풀팔이였읍니다.
난 어딨~~~게?

+ Recent posts